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TV 15초 스킵형 광고가

드디어 사라진다.




네이버tv 스킵형 광고가 단축이 되어서 알려 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는데요. 참고로 시청자 입장에서는 좋은 소식이지만 네이버tv 광고로 수익 활동을 하시는 업로더 분들에게는 나쁜 소식일 수 있는점.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15초 광고가 사라지다.




네이버tv 업데이트 전에는 '월래' 15초 스킵형 광고로 15초가 지나야지만 스킵을 할 수 있어서 시청자 입장에서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최근' 네이버tv에서 15초에서 5초로 단축하면서 영상을 보는 입장에서는 개선이 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활동하는 업로더 에겐...


  


네이버tv 수익이 줄어져서 나쁜소식일 수 있을겁니다. 아무래도 10초를 단축시켰기 때문에 광고수익이 줄어드는 건 당연하구요 그 전에 네이버tv 가이드라인을 보시면 스킵형 광고(15초)를 넣기 위해서, 억지로 2분 30초 재생길이의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업데이트가 됨에 따라 필요가 없어졌고 그나마 업로더에게 좋은 소식이 있다면 네이버tv 영상을 만들 때 스트레스 없이 자유롭게 설정 할 수 있겠네요.







새로운 가이드라인 




네이버tv가 업데이트 됨에 따라 추후에 새로운 가이드라인이 제시가 될 텐데요. 이번 네이버tv 업데이트로 시청자 입장에서 조금 더 영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건 조으나 대형 플랫폼인 '유튜브' 보다 '수익'이 높아서 네이버tv에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이 생긴걸로 아는데 그래두. 유튜브에 비하면 작기 때문에 이번 선택이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좀 더 지켜봐야겠네요.  

 




알파고
블로그 이미지 갓좌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